728x90

시편4:12절 사람은 존귀하나 장구하지 못함이여 멸망하는 짐승같도다.
묵상한 내용
- 사람의 삶은 유한합니다. 
삶을 대하는 태도가 바뀌는 것중 하나가 유한한 삶을 깨닫고 있는지의 여부이다.

삶이 유한하기에 내가 생각하는 삶의모습 그리고 왜 내가 살아야 하는지.. 그렇다면 어떻게 살아야하는지라는 생각을 하게 된다.

지금 내가 생각하는 유한한 삶을 대하는 태도의 좋은 방향은
의미있고 성실하게 살아가야하며, 사람마다 달란트와 능력치가 다르기에 다른사람과 비교하여 무리한 욕심을 내지 않고 나에게 주어진것에 감사하며  겸손하게 살아가야하는다는 것이다. 

하나님의 자녀로 살게되었기에 감사하고.
그렇게 자녀답게 나를 만드신 이의목적에 잘 순종하며 (찬양하며, 은혜를 돌리며,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 살며, 날마다 아버지와 동행하며 함께하며 살아가야 한다. 

*사람이 존귀한 이유 : 하나님 형상으로 지음을 받았기 때문. 

 

반응형
728x90

1.콩나물 씻는다
2.냄비에 물 한컵에 한봉지콩나물넣고 7분 끓인다
3.끓는 동안에 당근.파 조금 채썰어 놓는두
4.콩나믈 끓었으면 빼서(물기없게) 소금.마늘.당근.파 넣고 조물조물 사랑하는 마음 담아서 조물조물

간을 보면서 건강하게 요리하기

반응형
728x90

1.당면삶기 ; 끓는물에 8분, 만약 불렸다면 5분정도 익히고 찬물로 헹궈주기
2.야채- 시금치,어묵, 당근,단무지:( 시금치그냥 하던데로 국간장.다진마늘.참기름.통깨/ 어묵.당근은 채썰어서 살짝데치기 /단무지는 그냥 채썰어서)
3.소스만들기 : 간장4.고춧가루2.다진마늘1.식초1.설탕1.매실청2(없으면 안넣는거지 뭐..)참기름2.통깨1

4.당면위에 아채 올리고 소스 넣고 비비고
당면 길면 잘라서

맛있죵--

반응형
728x90

여윤팩 사용 방법(완전 간단한 팩!!!)

1. 스킨 (토너바르고) 100원 사이즈로 덜어낸다.
2. 눈하고 입 제외한 얼굴 전체를 펴 바로 흡수(5분정도)
3, 숙면(잠을 잔다. ) 
4. 아침에 미온수로 가볍게 씻어낸다.

 

 

반응형
728x90

먹는 것이 좋은 영양제와 비타민. 그렇지만 종류에 따라 섭취량과 복용 시간이 달라져 신경 써 챙겨야 하는 수고로움이 있다.건강기능식품을 복용할 때는 각 제품 포장지와 설명서에 적힌 섭취량과 섭취 방법을 따르는 게 가장 좋다. 그러나 이를 일일이 확인하기 어려울 때, 참고할 만한 일반적인 복용법을 소개한다.두 편에 걸쳐, 건강기능식품 복용법을 정리한다. 이번 편에서는 비타민 a, b, c, d, 종합비타민, 아연, 마그네슘, 철분, 칼슘, 코엔자임큐텐에 대해 살펴본다.

1. 비타민 a- 성인의 하루 권장 섭취량: 5,000iu- 성인의 하루 상한 섭취량: 10,000iu- 복용 시간: 식후비타민 a는 지용성이기 때문에 식사 후 섭취해야 체내 흡수가 잘 된다. 아울러, 한 번에 하루 용량을 먹기보다는 하루 3회 등으로 나눠 먹는 것이 더 좋다. 

2. 비타민 b- 성인의 하루 권장 섭취량비타민 b1(티아민): 1.2mg비타민 b2(리보플라빈): 1.3mg비타민 b3(니아신): 14~16mg비타민 b5(판토텐산): 5mg비타민 b6: 1.3~1.7mg비타민 b7(비오틴): 30mcg비타민 b9(엽산): 400mcg비타민 b12: 2.4mcg- 복용 시간: 식전수용성인 비타민 b는 물에 쉽게 녹기 때문에 식사 후에 복용하면 비타민 b군 흡수에 방해될 수 있어, 식전에 복용하는 것이 좋다.하지만 공복에 고함량 비타민 b군을 복용하면, 속 쓰림 등의 위장장애가 나타날 수 있다. 이러한 불편함이 생긴다면, 식후 30분 뒤에 복용하는 것을 추천한다.또한, 이른 시간에 복용하는 것이 좋다. 잠자기 3~4시간 전에 섭취할 경우에는 신진대사가 증진되어 수면에 방해가 될 수 있기 때문이다.

3. 비타민 c- 성인의 하루 권장 섭취량: 100mg- 성인의 하루 상한 섭취량: 1,000mg- 복용 시간: 식후 비타민 c는 신맛이 강해 공복에 복용하면 속이 쓰릴 수 있어 식후에 복용하는 것이 좋다.아울러, 우리 몸이 회복하는 시간인 저녁에 복용하는 것이 좋다. 하루 1알을 먹는다면 저녁 식사 직후에 복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4. 비타민 d- 성인의 하루 권장 섭취량: 600iu- 복용 시간: 식후지용성 비타민인 비타민 d는 음식에 있는 지방 성분과 함께 먹어야 체내에 더 잘 흡수된다. 따라서 식후에 씹어서 복용하는 것이 좋다.

5. 멀티비타민- 복용 시간: 식후종합비타민에는 미네랄 성분과 지용성 비타민이 함께 들어있어 식사 후에 복용하는 것이 좋다. 또, 신체 활력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아침 식후에 먹는 것이 좋다. 아침 식사를 안 한다면, 점심 식사 후에 복용하는 것을 추천한다.6. 아연- 성인의 하루 권장 섭취량: 8mg- 성인의 하루 상한 섭취량: 35mg- 복용 시간: 식후공복에 아연을 먹으면 속이 쓰릴 수 있다. 따라서 식후에 먹는 것이 좋다. 또, 칼슘과 아연을 함께 섭취하면 아연의 흡수율이 떨어질 수 있기 때문에 저녁보다는 아침 식사 후에 먹는 것을 추천한다.

7. 마그네슘- 성인의 하루 권장 섭취량: 350mg- 복용 시간: 식후마그네슘은 근육을 이완하고 숙면을 돕기 때문에 저녁에 복용하면 좋다. 아울러 위산이 분비돼야 마그네슘 흡수가 잘 되기 때문에 식후 30분 이내에 먹는 것이 좋다.

8. 철분- 성인의 하루 권장 섭취량: 10~14mg- 복용 시간: 식후철분제를 먹은 후 커피나 녹차를 마시면 철분의 흡수율이 떨어진다. 따라서 철분제는 저녁에 먹는 것이 좋다. 철분제를 하루 2번 먹어야 한다면, 아침과 저녁 식후에 복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9. 칼슘- 성인의 하루 권장 섭취량: 700mg- 성인의 하루 상한 섭취량: 2,500mg- 복용 시간: 식후칼슘제를 공복에 섭취하면 위장장애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식후에 먹는 것이 좋다. 아울러, 비타민 d를 함께 복용하면 칼슘의 흡수율을 높일 수 있다.

10. 코엔자임q10- 성인의 하루 권장 섭취량: 90~100mg - 복용 시간: 식후코엔자임큐텐은 지용성이기 때문에 공복에 복용하면 흡수율이 떨어진다. 따라서 식후에 섭취하는 것이 좋다. 여기에 오메가3와 함께 먹으면 흡수율이 더 높아진다. 아울러, 늦은 시간에 섭취하면 숙면에 방해되기 때문에 아침이나 점심 식사 후에 섭취하는 것을 추천한다.11. 유산균- 성인의 하루 권장 섭취량: 1억~100억 마리- 복용 시간: 식전유산균은 위산과 담즙산에 의해 사멸하기 때문에 장까지 도달하기 어려울 수 있다. 그런데 식후에는 담즙산이 많이 분비되므로 식전에 유산균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 아침 기상 직후나 취침 전 공복에 먹는 것을 추천한다.유산균을 먹기 전에는 물 한잔을 마셔 위산을 희석한 후 섭취해야 한다. 이때 프로바이오틱스는 열에 약하므로 가능한 한 찬물에 복용하는 것이 좋다.

12. 루테인- 성인의 하루 권장 섭취량: 20mg- 복용 시간: 식후루테인은 지용성 물질이기 때문에 식사량이 많은 점심이나 저녁에 섭취하면 체내 흡수율을 높일 수 있다.

13. 오메가3- 성인의 하루 권장 섭취량: 500~2,000mg- 복용 시간: 식후오메가3도 지용성이기 때문에 식사량이 많은 점심이나 저녁에 섭취하는 것이 좋다.

14. l-아르기닌- 성인의 하루 권장 섭취량: 1,000~3,000mg- 복용 시간: 식전아르기닌은 위산에서 잘 녹기 때문에 위산이 거의 분비되지 않는 공복에 먹으면 좋다. 그러나 위장이 약하고 위장장애가 있다면 식후에 먹거나 공복에 우유와 함께 먹는 것도 괜찮다. 

15. 밀크씨슬- 성인의 하루 권장 섭취량: 130mg- 복용 시간: 아무 때나밀크씨슬은 식사와 상관없이 편한 시간에 섭취하면 된다. 다만, 평소 위장이 약하고 밀크씨슬 복용 후 위장장애가 나타났다면, 식사 직후에 충분한 물과 함께 복용하는 것을 추천한다.16. 프로폴리스- 복용 시간: 아무 때나프로폴리스도 식사와 상관없이 편한 시간에 섭취하면 된다. 아울러, 면역력 증진을 위해 복용한다면, 면역세포가 활성화되는 저녁 시간에 섭취하는 것이 좋다.

17. 글루코사민- 성인의 하루 권장 섭취량: 1,500mg- 복용 시간: 식후글루코사민은 식사 직후에 먹는 것보다 어느 정도 소화가 된 후에 먹는 것이 좋다. 단, 위궤양이 있다면 식사 중에 복용하는 것이 좋다.

18. 콜라겐- 복용 시간: 아무 때나콜라겐은 식사와 상관없이 편한 시간에 섭취하면 된다. 단, 과일 주스는 콜라겐 효과를 떨어뜨리므로 과일주스와 함께 먹지 않는다.

19. 홍삼- 성인의 하루 권장 섭취량: 3~80mg(진세노사이드 rg1+rb1)- 복용 시간: 식전홍삼의 주요 성분인 진세노사이드(사포닌)는 공복일 때 체내 흡수력이 가장 높다. 따라서 아침 공복에 먹는 것이 좋다.

20. 달맞이꽃종자유- 복용 시간: 식후달맞이꽃종자유는 필수지방산에 속하는 감마리놀렌산을 함유하는 지용성이다. 따라서 식후에 먹어야 흡수율을 높일 수 있다.아울러 세포 재생 촉진 작용을 하므로, 세포 재생이 일어나는 저녁에 먹는 것이 좋다. (현내과의원 http://hyunmed.com 퍼옴)

 

 

반응형
728x90

조리순서Steps
 
1. 일단 알감자는 소금으로 박박 문질러 주세요.
2.세척한 알감자는 잠기도록 물을 부은후 소금을 조금 넣고 물이 보글보글 끓는 시점부터 6-8분간 삶아줍니다.
3.간장 8큰술, 설탕 1큰술, 청주 2큰술, 물엿 4큰술, 후추 조금, 다진마늘 1작은술, 매실청 2큰술, 물 혹은 멸치육수 3컵을 넣어 조림장을 만듭니다.
4.삶은 알감자는 찬물에 헹군뒤에 조림할 팬에 담습니다.
5.조림물을 부은뒤 센불에서 조리하다가 끓으면 중불에서 은근히 조립니다. 조림물이 조금 남으면 참기름 1큰술, 물엿 1큰술, 깨조금 넣어 센불에서 마무리해줍니다.
6.알감자조림 완성되었어요.

<만개의 레시피에서 가져옴>https://www.10000recipe.com/recipe/3956795

반응형
728x90

짙은구름 더 깊은 긍휼의 시간!

찬양인도 : 우미쉘 전도사님
김병삼 목사님의  손녀딸(15개월) 영상보다가 코인인야기.. 하긴 나는 작년부터 변화산 들었던거 같은데.. 
타교인으로 나는 코인이 없오.ㅡㅡ

주나의 모습보네 상한 나의 맘 보시네.
주나의 눈물아네 홀로울던 맘 아시넹.
주 나의 모습 보네 상한 나의 맘 보시네.
주 나의 눈물 아네 홀로 울던 맘 아시네.
세상소망 다 사라져가도 주의 사랑은 끝이 없으니
살아가는 이 모든 순간이 주 은혜임을 나는 믿네...

특순: 공감하시네. 정재은자매(뮤지컬공연자)

구름이 우리에게 가르쳐주는 것들.

하얀구름이 검은구름으로... 변해 빗물로 떨어진다.

말씀 : 이종현 목사  / 너와 함께 애통하다.
본문: 고린도후서 1장 3-4절
3  찬송하리로다 그는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하나님이시요 자비의 아버지시요 모든 위로의 하나님이시며
4  우리의 모든 환난 중에서 우리를 위로하사 우리로 하여금 하나님께 받는 위로로써 모든 환난 중에 있는 자들을 능히 위로하게 하시는 이시로다

1.하나님은 어떤분이신가?
2. 하나님께서는 이 변화산 기간 우리에게 무엇을 원하시는가?

기도제목: 김석경집사님의 가정의 건강, 민규의 갈비뼈 회복을 위해..
우리에게 나에게도 있는 많은 문제들 주님앞에 내려놓습니다. ㅜㅜ 주님 
우리들을 긍휼히 여겨시기를 원합니다. 
오늘을 살아갈 힘을 더하여 주시기를 원합니다. 

"사랑하는 내딸아 너의 작음도 나는 기쁘단다.
너와 함께 걸어가는 모든 시간이 내게 힘이라.
사랑하는 아들아 네 연약함도 내겐 큼이라.
너로 인해 잃어버린 나의 양들이 돌아오리라.
조금 느린듯해도 기다려주겠니
조금 더딘듯해도 믿어줄수 있니
네가 가는 그길 절대 절대 헛되지 않으니 나와 함께 가자.
앞이 보이지 않아도 나아가 주겠니
이해되지 않아도 살아내주겠니
너의 눈물의 기도 잊지 않고 있으니 나의 열심으로 이루리라."



내가 사랑하고 내가 생각하는 것이라 하나님의 마음으로 기도 하자. 



 

반응형
728x90

우미셀 전도사님의 찬양으로 예배 시작. 
- 하나님이 날 참사랑하시지!!! 우리딸들도 그걸 잊어버리는데 나는 같은거 아닌가.

찬양: 하나님이 날 참 사랑하시네/ 주의 약속하신 말씀 안에서/ 날마다 숨쉬는 순간마다/
-날마다 숨쉬는 순간마다 어려운 일이 다가옵니다. 
- 치료의 광선으로 주변의 어려운 사람들의 어려움이 물거가게 하여주옵소서. 

찬양/ 주나의 모습보네

영은교회 큐티말씀은 7시정도에 와서 어제꺼를 대신 놓고 기도합니다.

특순:  믿음에 믿음을/ 신푸름 전도사

오늘 하루 저기압이 물러가고 고기압이 와서 푸른 하늘을 볼수 있기를!!

말씀 : 최호균 목사님 / 다니엘 9:3-4
제목: 말씀 위에서 애통하다.

나의 기도!!가 한나의 기도가 되기를 

주님 우리들을  하나님의 선한길로 인도하여 주시기를 원합니다. 
주님.. 우리를 이끌어 주시옵소서. 사랑하는 나의 아버지 내가 아버지의 뜻대로 아버지가 원하시는 기도의 모습의 자리로 나갈수 있도록 인도하시기를 원합니다. 

-2절에서 이스라엘의 표현 : 황폐하다. (사람이 아무것도 할수 없는..)
우리는 무엇때문에 애통하고 있습니까? 몸이 아픈것도 아니고. 문제가 없는데.... 내 영혼이 황폐한 땅이 아닌가. 


아무런 문제가 없어 하나님을 바라볼수 없는 사람들. 애통하며( 울음이 아니라 하나님을 향한 우리의 마음과 기도)
주님 내 영혼이 이렇게 황폐화 되어 있는데 나의 영혼을 긍휼하게 불쌍히 여겨주세요라고 기도 하자.

하나님 왜 저에게 이런 힘듦을 주십니까? 하나님의 마음을 더 알도록 하여 주시옵소서.
하나님의 본심은 예레미야 29:11
<재앙이 아니라 희망이다. 이것이 우리를 향한 하나님의 마음이다.>

버려진것 같으세요? 
야곱아. 이스라엘아. 너를 창조한 하나님이 너에게 말씀 하신다. 
" 두려워 하지 말라. 내가 너를 지명하여 불렀나니 너는 내것이라. 
너가 불가운데. 물가운데 있을때에 내가 너와 함께 하시리라"

아이가 했던말 " 아빠가 약속했잖아 하루종일 기다렸잖아.  1. 미안함. 2. 고마움이 생김. "
하나님 아버지 나에게 약속했잖아요. 애통하면서 기도하자.
"농부가 할 일은 씨를 뿌리는것. 자라게 하시는 분은 하나님 - 하나님 우리는 복음을 심는자. 자라게 하시는 이는 하나님이심을 고백합니다. 

우리가 무엇을 붙들고 애통해야 할까요?
말씀을 붙들고 애통하자!!

책:들리는 우화 유혹하는 예화
나쁜 날씨는 없다. 옷을 잘못 입었을뿐이다. - 윌리엄 워즈워스 (영국시인)
우리 인생에도 나쁜날씨가 있다. 약속의 말씀을 붙들고 일어나는 자가 의인이다. 

다니엘 9:19절 

오늘 하루도 사순절 기간으로 예수님의 십자가 고난에 참여하는 마음으로 경건과 절제하는 
삶을 살기를 원합니다. 주님 날 사랑해주심을 감사합니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