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생각할점: 모든 문제 뒤에는 하나님의 목적이 있다. 
외울말씀: 우리가 알거니와 하나님을 사랑하는 자 곧 그 뜻대로 부르심을 입은 자들에게는 모든 것이 합력하여 선을 이루느라(롬 8:28)
삶으로 떠나는 질문: 나는 어떤 문제로 인해 가장 많이 성장 하였는가?
-------------------------------------------------

모든 문제 뒤에는 하나님의 목적이 있다.- 그분은 우리의 성품을 개발시키려고 상황을 이용하신다. 
고통속에서 우리는 가장 솔직하고 마음에서 우러나오는 정직한 기도를 배운다. 
요셉-감옥, 다니엘-사자굴, 바울-탔던 배가 세번이나 부서진것,세 히브리사람- 불타는 아궁이 : 그결과 그들은 하나님께 더 가까이 가게 되었다. 

※우리는 하나님만 있으명 된다는 사실을 , 우리가 가진것이 하나님밖에 없을 때가 되어서야 깨닫는다.
우리가 태어나기전부터 하나님의 달력에는 우리의 삶이 적혀 있다(시139:16)

"우리가 알거니와 하나님을 사랑하는 자 곧 그 뜻대로 부르심을 입은 자들에게느 모든 것이 합력하여 선을 이루느니라  하나님이 미리 아신  자들로 또한 그 아들의 형상을 본받게 하기 위하여 미리 정하셨으니 이는 그로 많은 형제중에서 맏아들이 되게 하려 하심이니라(롬 28-29)"

예수그리스도의 공식족보의 4 여인
다말 - 시아버지를 꾀어서 임신한 여인
라합 - 창녀
롯 - 유대인이 아니면서 유대인 남자와 결혼을 하는 죄
밧세바 - 다윗과 간통을 하고 결국 남편은 살해되었다. 

---->하나님은 결국 이 죄악으로부터 선을 끌어내셨다. 그리고 그 핏줄에서 예수님이 탄생하셨다. 
----->하나님의 목적은 우리의 문제,고통, 그리고 우리의 죄보다도 크다.

▶그리스도와 같은 인격쌓기
   - 우리의 믿음이 깨끗할때 사람들은 우리안에서 예수님의 모습을 볼수 있다.
   - 하나님 우리를 예수님과 같이 만들고 싶어하시기 때문에 같은경험을하게 하신다.(외로움, 유혹, 스트레스, 비난, 거절 그리고 다른 문제들)  

▶예수님처럼 문제에 대처하기
  →하나님의 계획은 항상 선하다는 것을 기억하라:하나님은 우리가 가장 좋은 것이 무엇인지 아시고 우리가 가장 관심있어 하는 것을 기억하신다.
우리가 스스로의 문제가 아닌 하나님의 계획에 초점을 맞추는 것이 중요하다. 예수님은 그렇게 십자가의 고통을 견디셨고 우리는 그분의 모범을 따라야 한다. 
   단기적인 생각에 굴복하지 말라. 마지막 결과에 초점을 맞추라. "우리가 그 와 함께 영광을 받기 위하여 고난도 함께 받아야 될 것이니라 생각건데 현재의 고난은 장차 우리게게 나타날 영광과  비교할수 없도다(롬 8:17-18)

  →기뻐하며 하나님께 감사를 드리라 :범사에 감사하라 이는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너희를 향하신 하나님의 뜻이니라(살전5:18) - 하나님은 우리의 고통속에서 함께 하신다. - 하나님은 우리가 홀로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우리를 떠나지 않으신다. 

  →포기하지 말라 :인내하며 끝까지 버티라.
     인격이 자라는 것은기고 느린 과정이다 - 삶에서의 어려움을 피하거나, 어려움에서 벗어나는 데에 에너지를 사용한다면 우리는 그 과정을 우회하고, 성장을 지연시키며 결국 더 심한 고통을 겪에 된다. 부정과 회피에 따르는 아무런 쓸모업슨 고통을 겪게 된다. 
    ☆"저를 위로해 주세요 " ☆더욱당신을 닮게 해 주세요. 라고 기도하게 될것이다. 

지금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 왜  나입니까?  라고 질문하지 말고, "내가 무엇을 배우기 원하십니까? 라고 질문하라
그리고 하나님을 신뢰하고 옳은일을 하는데 계속 힘쓰라. 포기하지말라. 성장하라. 

-------------------------------------------------------------
오늘 새삼 이 챕터 어려움으로 인한 변화를 읽으니 감사한 마음 가운데 또 두려운 마음도 들어진다.
어려움의 강도는 본인이 체감하는 정도에 따라 달라질수 있다 .비록 내가 20대의 어려웠던 시기가 있었다고 말한다고 해도 돌아보면 그건 아무것도 아닌 어려움의 강도 였다고 볼수도 있으니...

하지만 이모든 나의 삶의 계획이 하나님의 뜻 가운데 있음에 내가 지금 평안하며 즐거이 성경을 보고 있는 이 시기는 나중에 나의 정말 어려운시기를 극복시키기 위한 과정인가... 하는 생각도 들어진다.

그래서 나는 늘 기도중에... 하나님 저의 믿음을 시험하지 말아 달라는것과 내 믿음의 깊어지심을 원하심에 어려움을 주시는것에 대한 거부의 기도를 하고는 한다.  그럴때마다 눈물이 나온다.. 연악한 인간임을 인정하게 됨을 알아가고 ..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