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생각할점: 섬김은 선택사항이 아니다. 
외울말씀: " 우리는 그의 만드신 바라 그리스도 예수안에서 선한일을  위하여 지으심을 받은자니 이 일은 하ㅏ님이 전에 예비하사 우리로 그 가운데서 행하게 하려 하심이니라(옙 2:10)
삶으로 떠나는 질문: 나로 하여금 하나님을 섬기라는 부르심을 받아들이지 못하게 막는 것은 무엇인가?
----------------------------------------------------------------------------------------
우리는 무엇인가에 기여하기 위해서 지음받은 존재다. 

▶ 우리는 하나님을 섬기기 위해 지음받았다.
"우리는 그의 만드신바라 그리스도 예수안에서 선한일을 위하여 지으심을 받은자니 이 일은 하나임이 전에 예비하사 우리로 그 가운데서 행하게 하려 하심이니라(옙2:10)
 선한일- 우리의 섬김 
▶ 우리는 하나님을 섬기기 위해 구원받았다.
"하나님이 우리를 구원하사 거룩하신 부르심으로 부르심은 우리의 행위대로 하심이 아니요 오직 자기 뜻과 영원한 때 전부터 그리스도 예수안에서 우리에게 주신 은혜대로 하심이라(딤후1:9)
- 다른사람을 섬기고 싶은 마음도 없으며, 오직 내 일에만 신경을 쓴다면 정말 예수님이 내속에 계시는 것인가 반문해 보아야 한다. 
-하나님이 우리를 이 세상에 남겨주신 이유는 그분이 목적하신 것들을 이루시기 위해서다. 
 
▶ 우리는 하나님을 섬기기 위해 부름 받았다. 
-모든 크리스천이 부름심을 받았다.
"오직 너희는 택하신 족속이요 왕 같은 제사장들이요 거룩한 나라요 그의 소유된 백성이니 이는 너희를 어두운데서 불러 내어 그의 기이한 빛에 들어가게 하신 자의 아름다운 덕을 선전하게 하려 하심이라(벧전2:9)

-그리스도의 몸인 교회 - 그들이 속한 교회에서 섬기지 않으면 수천개의 교회가 죽어간다. 

▶우리는 하나님을 섬기라는 명령을 받았다. 
- 섬김은 크리스천 삶의 핵심이다. 
- 많은 크리스천들에게 있어서 꼭 해야 할는 일 가운데 가장 마지막이 성경공부에 참석하는 것- 섬김의 경험: 그들의 영적근육을 훈련시키는 것

영생을 준비하기 -지상에서의 삶이 끝나는 날 우리는 하나님앞에 선다.  우리의 삶은 사역을 하도록 주어졌기 때문이다. 하나님은 우리가 이타적으로 다른 사람을 사랑하고 섬기는 것을 배우기 원하신다. 

섬김과 의미- 우리의 삶은 무엇인가를 위해 내놓을 것이다. 직장? 스포츠? 명성? 취미? 부? 섬김은 진정한 의미로 나아가는 통로다. 

"이와 같이 우리 많은 사람이 그리스도 안에서 한 몸이 되어 서로 지체가 되었느니라(롬 12:5) - 어떻게 사느냐가 중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