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내 삶의 목적에 대하여
생각할점: 내가 어떻게 느끼든 하나님은 실제로 존재하신다.
외울말씀: 내가 과연 너희를 버리지 아니하고 과연 너희를 떠나지 아니하리라(히13:5)
삶으로 떠나는 질문: 하나님이 멀리 계신 것처럼 느껴질때 어떻게 하면 그분이 계시다는 사실에 초점을맞출수 있을까?
-----------------------------------------------------------------------------------------------------------------------
우리가 어떻게 느끼든 상관없이 하나님은 실제로 존재하신다.

욥의 기도"그런데 내가 앞으로 가도 그가 아니계시고 뒤로 가도 보이지 아니 아니하며 그가 왼편에서 일하시나 내가 만날수 없고 그가 오른편으로 돌이키시나 뵈올수 없구나 나의 가는 길을 오직 그가 아시나니 그가 나를 단련하신 후에는 내가 정금같이 나오리라(욥 23:8-10)

1.하나님께 솔직한 감정을 말하라
-다윗:
  그는 하나님을 신뢰했고,
  그는 하나님이 자신의 기도를 들어 주실것을 믿었으면,
  그는 여전히 하나님은 자신을 사랑하실것을 믿었다.
2.하나님이 어떤 분이신지에 초점을 맞추라
  - 한결같은 분이시다. 
  -욥:
     그분은 선하시며 사랑이 많은 하나님이시다(욥 10:12)
     그분은 전능하시다(욥37:5,23,42:2)
     그 분은 내 삶의 모든 구체적인 부분까지 아신다. (욥 23:10 ,31:4)
     그 분이 모든 것을 통제하신다(욥 34:13)
     그 분은 내 삶에 대한 계획을 가지고 계시다(욥23:14)
     그 분은 나를 구원하실 것이다.(욥 19:25)

3.약속을 지키시는 하나님을 믿으라
  - 소망은 기대하는 마음으로 계속 기도하는 것이다. 
  - 하나님께 버림받았다고 느끼지만 그런 우리의 감정에 상관없이 하나님을 계속 신뢰한다면 이것이야말로 우리가 가장 깊게 하나님께 예배드리는 것이다.

4.하나님이 이미 우리를 위해 하신일들을 기억하라
- 그리스도는 죄사 없으셨지만 우리가 하나님과 연합하여 그의 외로움을 함께 나눌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 하나님은 예수님에게 그 죄갑을 대신 치르게 하셨다.(고후5:21)
-예수님은 우리가 모든것을 갖게 하시려고 모든것을 버리셨다. 
-그 분이 죽으심으로 우리는 영원히 살수 있게 되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