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날마다 기적같은 하루를 허락하신 하나님께 감사합니다. 

오늘 아침이 다른 날들과 다른 이유는 교회에서 하고 있는 슬기로운 가정생활 이벤트가 있기에 새벽부터 성경책을 펴들고
1.잠언을 묵상하고 2.묵상한 내용을 기록하고 3.성경퀴즈를 풀고  4.아이들과 하는 QT  
를 한다음에 김동호 목사님의 날마다 기적을 듣고 김현정의 뉴스쇼를 듣고 레바론에서 폭파이야기, 부동산이야기, 부캐이야기를 듣고 하루 시작!!

*부캐열풍- 전미영 연구위원의 이야기 
요즘 내가 빠진 싹쓰리의 노래 다시 여기 바닷가
싹쓰리는 린다지,유드레곤, 비룡이 함께하는 부캐그룹. 살짝 재밌다. 
부캐가 뜰수 밖에 없는 ㅎㅎ sns에서 여러개의 계정을 만들고 따른 캐릭터로 살아가는 요즘시대를 잘 반영하는것 같다. 
변화가 없는 저성장시대의 요즘에 케릭터의 변화로 조금은 삶의 스릴이나 재미를 더 즐기는 거라고 보여지는데
예를 들어 무선이어폰 끼고 있는 직장후배를 회사에서 봤을때 무선이어폰을 뺄때까지는 그 회사직원이 아니라는 것이지. ㅋㅋㅋㅋㅋㅋㅋㅋ

부캐가 필요할까?
그렇다면 나는  어떤 부캐를 상상하고 있을까?
부캐라고 해도 내가 되고 싶은거 상상속의 나 아닌가.. 그럼 꿈이라는 거하고는 별개인가.?
차라리 꿈을 위해 다시 한번 계획있게 지내볼까?

나는 참 똥손이다. 인정하고 사는게 편하다. 하지만 섬세한 똥손이 될수는 있을것같다. 
하나님께서 나늘 이렇게 까지 만드신 이유에 난 새삼 요즘.. 감사한마음을 갖는다. ㅋㅋ
어쩔수 없잖어. 인정해야지 난데 인정안하면 금손이 되니?ㅋㅋㅋ 
그래도 감사하면서 금손이 되기 위해 노력해보자. 그럼 내가 되고 싶은 금손의 영역은? ㅋㅋㅋ

*조던피터슨의 일기장에서 하는 성장 챌린지 스타트
법칙 4. 당신을 다른 사람과 비교하지 말고, 오직 어제의 당신하고만 비교하라
Rule 4. Compare yourself to who you were yesterday, not to who someone else is today


성장일기 타이틀  (120일이면 4개월)
- 책읽기(이상한과학책, 이상한 수학책, 코스모스, 파랑채집가, 메신저, 태양의 아들 son)
- 운동해서 살빼기 (-4kg -허벅지, 뱃살)
- 영어 책버리기 (일주일에 한권씩)


Day 1~5 lvl 1움직이려는자 
DAY- 파랑채집가, 빨간모자2번반복, 영어책 그냥읽기, 땅끄스트레칭 1시간, 5년전에 산 옷 버리기
DAY
DAY
DAY
DAY

Day 6~10 lvl 2 꿈틀거리는 자 
DAY
DAY
DAY
DAY
DAY

Day 11~20 lvl 3 움직이는 자 
DAY
DAY
DAY
DAY
DAY
DAY
DAY
DAY
DAY
DAY

Day 21~30 lvl 4 변화를 꿈꾸는 자 
DAY
DAY
DAY
DAY
DAY
DAY
DAY
DAY
DAY
DAY


Day 31~40 lvl 5 변화를 시작하는 자 
DAY
DAY
DAY
DAY
DAY
DAY
DAY
DAY
DAY
DAY


Day 41~50 lvl 6 자신을 돌이켜보는 자 
DAY
DAY
DAY
DAY
DAY
DAY
DAY
DAY
DAY
DAY


Day 51~60 lvl 7 다짐한 자 
DAY
DAY
DAY
DAY
DAY
DAY
DAY
DAY
DAY
DAY


Day 61~70 lvl 8 앞으로 나아가는 자 
DAY
DAY
DAY
DAY
DAY
DAY
DAY
DAY
DAY
DAY


Day 71~80 lvl 9 지속하는 자
DAY
DAY
DAY
DAY
DAY
DAY
DAY
DAY
DAY
DAY


Day 81~90 lvl 10 묵묵히 나아가는 자
DAY
DAY
DAY
DAY
DAY
DAY
DAY
DAY
DAY
DAY


Day 91~100 lvl 11 조금씩 깨닫는 자
DAY
DAY
DAY
DAY
DAY
DAY
DAY
DAY
DAY
DAY


Day 101~110 lvl 12 포기하지 않은 자
DAY
DAY
DAY
DAY
DAY
DAY
DAY
DAY
DAY
DAY


Day 111~120 lvl 13 실패를 마주하는 자
DAY
DAY
DAY
DAY
DAY
DAY
DAY
DAY
DAY
DAY


-------------------------


반응형

+ Recent posts